MY MENU

복지관소식

제목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화랑회,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장애인에 400그릇의 비빔밥과 간식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19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420
내용

  지난 18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에서는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종만) 지역사회봉사단 화랑회(회장 김재왕)의 지원 및 봉사활동으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사랑의 점심나눔, 오늘은 비빔밥 Day’로 식사 400그릇과 간식을 대접하는 무료급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의 행사는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의 지원과 화랑회 김재왕 회장의 후원으로 준비되었으며, 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여성회(회장 한정희)의 회원이 함께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재료손질, 조리, 배식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참여하여 400여그릇의 비빔밥과 간식을 대접하였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종성스님은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이종만 회장과 지역사회봉사단 화랑회 김재왕 회장을 비롯한 회원께 감사인사를 전하였고, 이날 함께 식사준비를 도와준 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여성회 한정희 회장과 회원께도 인사를 전하였다. ‘사랑의 점심 나누기행사에 동참하는 지역의 봉사단체가 늘어나 지역의 장애인들이 건강하고 사랑 담긴 한 끼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우리 복지관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화랑회 김재왕회장은 우리 화랑회 봉사단은 장애인들의 목욕봉사를 시작으로 사랑의 밥차, 독거노인들의 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오랜 시간 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다보니 이용자들이 먼저 반갑게 맞아주셔서 더욱 보람있고 행복하게 활동하고 있다. 장애인복지관에서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25명의 화랑회봉사단은 2001년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과 동시에 만나 봉사활동을 시작하였고, 2019년에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되어 매월 3-4회씩 꾸준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화랑회봉사단은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되어 뜻깊은 일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데 까지 꾸준히 활동할 것을 약속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교육·훈련·취업·문화·여가·체육 등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대학교, 봉사단체,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됩니다.


오는 1129일부터 30일에는 복지관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재가장애인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하여 재가장애인 80가정에 배달 할 예정이다.




 

 

 

1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