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관소식

제목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보통신보조기기(ICT생활)체험관’ 개소식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1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50
내용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난 15정보통신보조기기(ICT생활)체험관개소식을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별관에서 실시하였다.

 

이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공모한 정보통신보조기기(ICT생활)체험관 공모에 전국에서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유일하게 선정되어 체험관이 설치되는 것으로 ‘ICT 생활체험관 구축운영 공모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이해와 포용의 필요성으로 정보통신보조기기(ICT생활) 체험을 통해 정보접근성 제고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 사업이다.


이날의 개소식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호범 사무관,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부만 본부장, 경주시 미래사업추진단 이상기단장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개소식을 축하하였으며, 지역의 장애인이 참석하여 체험관을 둘러보고 전시된 보조기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장애유형별 보조기기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별관(유림로 5번길 99-4, 황성동)에 구축된 정보통신보조기기(ICT생활)체험관은 장애유형별 정보통신보조기기 24대와 VR 체험기기 2종을 보유하여 시각장애인, 청각언어장애인, 지체뇌병변장애인이 스스로 정보통신보조기기를 체험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경주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시기기 체험 및 시각장애 VR체험, 지체장애 VR체험을을 운영하여 비장애인들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종성스님은 “’정보통신보조기기(ICT생활) 체험관 개소식에 찾아주신 문호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무관을 비롯한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부만 본부장, 이상기 경주시 미래사업추진단장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고, 경주지역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경주시에도 감사인사를 하였다. 지역의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들도 장애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체험관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용해보기를 바란다.”는 인사를 전하였다.

 

이상기 미래사업추진단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정보화의 영역을 확대해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새로운 흐름을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보통신보조기기(ICT생활) 체험관은 공휴일을 제외한 월요일부터 금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 전시체험, 상담, 장애인식개선교육으로 운영한다. 체험관 이용은 시간별, 제한된 인원으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문의전화는 054-776-7522이다.

0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