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관소식

제목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전국 최초 '메타버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오픈으로 메타버스기반 장애인복지관 실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0.13
첨부파일0
추천수
5
조회수
1226
내용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난 106메타버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오픈하고 시공간을 초월하여 복지상담, 재활서비스, 장애인식개선교육, 장애인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한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경상북도의메타버스 수도, 경북추진계획에 따라 올해 1월부터 10개월간 메타버스 플랫폼 연구조사를 포함한 전략회의를 추진하였고, 지난 9월에는 포항공과대학교 메타버시티 교육추진단(단장 김욱성교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메타버스 TF(직업지원팀 나요환 팀장)을 구성하고, 사회복지분야와 특히 장애인복지 서비스에 적용가능한 메타버스 컨텐츠 연구를 통해 스페이셜 플렛폼을 활용한메타버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구축했다.

 

 메타버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PC, HMD(VR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혹은 QR코드를 사진으로 찍어 접속이 가능하다.

 

*접속링크: https://url.kr/wsyaqb

*QR코드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접속하여 3차원 가상현실 공간인메타버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나를 대신하는아바타를 통해 복지관소개, 방명록, 상담실, 장애인식개선교육, 자원봉사활동, 정보통신보조기기 ICT 메타버스 체험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세계의 다른 아바타들과 함께 소통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종성스님은스페이셜 플랫폼을 활용한 전국 최초의 장애인복지관을 경주에서 개관하게 되어 영광이다. 메타버스기반의 장애인복지서비스 개발을 위해 자문을 해준 포항공과대학교 김욱성교수를 비롯한, 복지관의 나요환 메타버스 TF팀장을 비롯한 TF팀원에게 감사하다.”며 메타버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서비스 오픈 후 여러 보완사항을 확인하고 수정하여 쌍방향 소통을 통한 장애인의 일상생활훈련, 안전훈련등을 통해 장애인의 자립지원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메타버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1개의 메인공간과 연계한 5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공간은 복지관 소개 및 복지관 소식을 사진, 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연결된 5개의 공간은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14, VR 안전체험, VR 장애체험을 3차원으로 볼 수 있는 ICT 메타버스 체험관, 몰입형 회의 및 프로그램실, 비대면 소통공간인 상담실, 연령별 장애인식개선교육이 가능한 인식개선교육실,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를 소개하는 서포터즈실로 구성되어 있다.

 

 메타버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 확충하여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5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